728x90
반응형

2023/06/16 정민아의 Amazing Grace 방송

 


감사 열등생 스트레스

조주희 목사(성암교회)


어떤 분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. 가난한 집에서 자란 그분은 가난을 대물림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앙생활도 착실히 하면서 정말 열심히 살았습니다. 그 결과 상당한 재력가가 됐습니다. 그런데 한 사건으로 그동안 쌓았던 재물이 순식간에 다 날아갔습니다. 절망과 분노는 그의 인생을 망가뜨리기 시작했습니다. 그러나 그가 재기할 수 있게 된 건 감사를 발견한 덕분이었습니다. 놀라운 힘을 지닌 감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결과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. 고통의 무게가 사람마다 각각 다르지만 어떤 분은 해결할 수 없는 일 앞에 좌절하기도 합니다. 그런 분들에게 “그래도 감사하라” “감사하면 이길 수 있다”고 충고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.

하지만 조금 더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. 도무지 받아들일 수 없는 현실에 놓인 분에게 ‘그래도 감사해야 한다’고 권하면 고통스러운 현실, 거기에 더해 감사하지 못하는 비신앙적인 자신을 알게 되는 또 하나의 짐을 지게 만드는 꼴이 됩니다. ‘감사의 열등생’으로 만들지 말고 고통에서 감사의 탈출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버팀목이 돼 주는 게 더 지혜로울 겁니다.

조주희 목사(성암교회)

[출처]https://news.kmib.co.kr/article/view.asp?arcid=0924306933&code=23111512&sid1=fai

 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